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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에서 주문이 발생되면 주문관리부터 시작해서 고객관리(CRM), 배송관리, 물류관리, ERP, 정산관리 등 다양하고 복잡한 업무가
있으며,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연계하기도 하고, 시스템 설계를 통해서 통합해서 하나로 관리하고 있는 방식 등 기업환경에 맞게 다양한 서비스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커머스에서 결제를 할 때, 외부 PG 결제(NCP, KG이니시스)등을 통해 진행하는 것도 모두 외부연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다수 사용하자가 이미 가입한 소셜사이트의 회원 정보로 간편하게 회원 가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회원 가입을 과정을 최소화하고 회원유입을 높이기 위해 많이 사용하며 카카오, 네이버 등에서 개발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결제수단을 연동하여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쇼핑몰 운영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PG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에스크로 등 모두 연동하는 방식입니다.
간편결제 : 고객이 카드와 계좌정보를 등록한 후, 비밀번호 입력 또는 패턴 입력만으로 간편하고 빠른 결제가 가능한 방식입니다.
페이코 결제 : Active X 설치 없이 결제가 가능한 방식으로 PG 형태의 ‘간편결제’와 체크아웃 형태의 ‘바로구매’가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 본인인증을 통해 설정한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SMS 문자 발송 : 주문, 배송, 쿠폰 발급 등의 이벤트가 발생되면 SMS에 정보가 발송되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알림톡 : 주문내역 / 배송내역 등 관리자가 설정한 값에 따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정보가 발송되는 서비스입니다.
대량메일 발송 : 이벤트가 발생되거나, 특정 회원, 그룹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대량 고객 대상의 정보를 이메일로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CJ 대한통운, 우체국 택배, 한진택배 등 각 택배 업체사 : 주로 이용하는 배송 업체와의 연계를 통해서 배송 예약, 송장번호 자동 발급, 실시간 배송 상태 반영 등
전반적인 배송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굿스플로 : 150개 배송사를 한 번에 연결하여 배송추적 등 배송사의 배송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에이스 카운터, 구글 애널리틱스 등 : 사이트 방문자, 접속수 그리고 검색광고 등을 분석하여 로그를 분석하고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외부 시스템 또는 프로그램 등 연계를 위해 오픈 API를 사용하기도 하고, API를 개발할 때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개발하면서, 이와 관련된 보안 취약점도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제공받을 수 있는 통신이 규격화 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에 맞춰 개발해야 되는 한계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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