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일반 기업들은 이커머스 쇼핑몰을 구축할 때 솔루션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처음 시작할 때 어떤 목적을 갖고 어떤 쇼핑몰을 운영할지 목표 및 계획을 세우며 함께 고민해야 할 부분이 바로 솔루션입니다.
샵바이 프리미엄(SHOP BY PREMIUM)은 중대형 규모의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 대상의 쇼핑몰 솔루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메인 관리자에서 무한대의 쇼핑몰이 입점하는 오픈마켓 형식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합 ·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확장성이 좋고,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공급 및 입점사 기반의 시스템과 정산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게 해 줍니다.
또한 중·대형몰 대형 이벤트에 최적화된 인프라 자동 세팅으로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일반 솔루션과 NHN커머스(독립형 : 샵바이 프리미엄)의 차이
쇼핑몰을 운영해 봤거나 신규 제작을 위해 알아보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수많은 솔루션 중에서도 독립형 쇼핑몰이 있습니다.
이 솔루션들을 사용해도 어느 정도 원하는 기능으로 구축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은 모든 면에서 자유로운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물론, 독립형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순 없습니다.
쇼핑몰 구축 환경과 고객이 원하는 쇼핑몰 타입에 따라 임대형으로 쇼핑몰을 만드는 것이 비용과 속도 면에서 더 장점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원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없고, 솔루션에 해당하는 모듈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데 있어 자유롭지 못해 범위가 한정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판매 방식을 다각화하거나 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적용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초기 비용이 들더라도, 구축 후 다시 구축 방식 자체를 바꾸기 힘들다는 점을 감안하면 구축몰의 이점이 더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의 장점
통합 운영 관리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규모의 쇼핑몰을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천드리는 솔루션입니다.
그 이유는 하나의 관리자로 여러 쇼핑몰 관리가 가능해 국내뿐만 다수의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오토 스케일링으로 대용량 트래픽이 몰려도 자동으로 서버 대응이 가능하여 인프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로 패치나 업데이트 없이 항상 최신 버전의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최신성과 보안성을 제공합니다.
(* S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를 기기에 설치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및 제공 수단)
인앱 형식의 Plug In 쇼핑몰 구현 기능
간편하고 빠른 인앱 형식의 Plug In 쇼핑몰 구현 기능이 있습니다.
회원 연동을 위해 번거로운 이전 작업 없이 API 기반의 회원 연동 작업으로 기존의 회원을 활용한 IN APP 쇼핑몰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샵바이 프리미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쇼핑몰 특화 기능은 이커머스 쇼핑몰 운영에 필수적인 기획전, 프로모션, 사은품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원하는 기능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샵바이 프리미엄을 사용해야 하는 쇼핑몰 타입
시스템의 연계 및 통합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쇼핑몰은 단순하게 직영몰 사이트만 운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POS 시스템, 주문정보 관리 시스템, 회원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CRM 시스템 등 다수의 시스템을 연결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어야 하는데, 샵바이 프리미엄 솔루션은 통합 운영 관리를 용이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유연하고 자유로운 구조의 구축이 필요한 경우
마이크로 서비스로 모든 기능이 모듈화되어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의 비즈니스 구조에 맞추어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Headless Commerce 서비스로 쇼핑몰 기능과 디자인이 100% 분리된 구조로, 쇼핑몰을 독자적인 디자인으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API First 시스템으로 강력한 API 환경을 통한 외부 서비스(ERP, CMS 등) 연동이 자유로워, 이를 통해 제약없이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Headless Commerce: 헤드리스 커머스는 기업이 전자 상거래 경험의 프런트 엔드와 백엔드를 더 잘 분리함으로써 더욱 민첩하고 유연 해질 수 있도록 하는 전자 상거래에 대한 접근 방식
*API First: 협업하는 개발 프로세스에서 API를 첫 번째 우선 순위로 가져가는 것
운영 비용을 간소화하고자 하는 경우
솔루션 내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주고 있으므로 설정 및 유지관리에 필요한 비용이 간소화됩니다.